[ȸ ȸ Ա ]
: 698937-01-003557
: ()ѱ׸Űȸ

[̳ Ա ]
: 467101-04-154068
: ()ѱ׸Űȸ
޴
μҽ

ȸҰ

  • ֽŴֽŴ
  • ű  ȸű  ȸ
  • ԽԽ
  • αα
  • ԽԽ
  •  ϱ ϱ
Ȩ > ȸ Խ > ֽ

ֽ

제목 프리미엄 골프장이 가세한다
등록일 2009-05-08 16:18:24 작성자 admin
조회수 2923 연락처  
2000년 이후 우리나라 골프장은 양적으로나 질적 으로 급속한 성장을 해왔다. 퍼블릭 골프장을 포함 하여 2000년 초 141개에 불과하던 골프장이 현재 310 개로 두 배 이상 증가했으니 말이다. 개수만 늘어난 것 은 아니다.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골프장 조성을 위해 과감한 비용을 투입해 세계적 수준에 걸맞는 골프장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더욱 화려해진 클럽하우스와 외국 유명 설계가의 영입, 양잔디 보편화 등 최근 몇 년 사이 실로 많은 변화들이 일어났다.

그러다 보니 신규 골프장의 분양가가 10억원이 넘어 가고, 시세가 20억원이 넘는 회원권이 나타나기에 이르 렀다. 아마도 회원권 시장을 접해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거짓말처럼 들릴지도 모른다.

이런 회원권을 흔히'황제회원권'이라 부른다. 황제 회원권이라 불리는 대표적 골프장 몇 곳을 언급해 보면 남부, 가평베네스트, 이스트밸리, 남촌, 렉스필드 등을 들 수 있다. 이들 골프장은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말 예 약에 어려움이 없다. 또한 과도하지도, 그렇다고 모자 라지도 않을 만큼의 적정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함 으로써 회원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세련된 서비스와 분위기로 고객들 역 시 매너를 지킬 수 밖에 없도록 만든다. 골퍼라면 누구 나 한번쯤 꼭 방문해보고 싶은 골프장임에는 틀림이 없다.

여주 이천에 초고가 골프장 집중 가평, 음성에도 한곳씩

그러나 최근 들어 이들 골프장에 대적할 만한 골프장 들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올해 개장을 앞두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되는 골프장으로 해슬리나인브릿지, 휘닉 스스프링스, 블랙스톤이천, 레인보우힐스, 가산노블리 제가 있다.

해슬리나인브릿지는 세계 100대 골프장에 선정된 클 럽나인브릿지에 이어 수도권 여주에 조성하고 있는 제2 의 나인브릿지다. 해슬리나인브릿지의 가장 큰 특징은 그린이다. 그린의 물기를 흡수하고 제거하는 통풍 장치 인'서브 에어(Sub-Air)'와 쌓인 눈을 녹여주는 온도조 절장치'하이드로닉스(Hydronics)'가 18홀 그린 전체에 설치되었다. 언제나 최상의 코스 컨디션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휘닉스스프링스는 휘닉스파크를 운영 중인 보광에서 이천에 조성 중인 골프장이다. 휘닉스파크가 잭 니클러 스 설계로 명성을 떨쳤다면 휘닉스스프링스는 세계적 설계 거장 짐 파지오를 내세운다. 짐 파지오가 설계한 국 내 최초의 골프장이라 새로운 골프장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경쟁력 있는 골프장이 변화 주도할 듯

이처럼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골프장들이 전부 문을 열게 되면 기존 황제회원권과의 비교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수도권 근교의 모든 골프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하다. 이미 골프장은 공급자 위주의 시장에서 수요자 위주의 시장 으로 급속히 재편되어 가는 상황이고, 다양한 골프장을 두루 접해 본 골퍼들 의 눈높이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경쟁력을 잃은 골프장에게는 지금 이 변화가 필요한 시기임에 틀림이 없 다. 변화에 순응하지 못하고 제자리 지키기에 급급한 골프장은 자연스레 도태하게 될 것이다.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골프장의 등장이 새로운 변화의 물결 을 이끌어 내는 긍정적 역할을 해내고 있다.

2009년은 골프 시장에 의미 있는 해가 될 것으로 보인 다. 신규 골프장이 뛰어난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패기 넘치 는 도약을 할지, 아니면 뛰어난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 존 골프장이 맹주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갈지 궁금해진다. 회원권의 가치가 어떻게 변화할지 이제 지켜볼 일만 남았 다.

글 | 클럽에이스 편집부

www.acegolf.com

목록

이전글 탐방:코스악세사리 전문업체 (주)지암골프텍
다음글 2008년 골프장 업체들의 경영실적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