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ȸ ȸ Ա ]
: 698937-01-003557
: ()ѱ׸Űȸ

[̳ Ա ]
: 467101-04-154068
: ()ѱ׸Űȸ
޴
μҽ

ȸҰ

  • ֽŴֽŴ
  • ű  ȸű  ȸ
  • ԽԽ
  • αα
  • ԽԽ
  •  ϱ ϱ
Ȩ > ȸ Խ > ֽ

ֽ

제목 가평 베네스트 골프장 '국제수준의 명문' 발돋움
등록일 2006-09-10 10:40:43 작성자 admin
조회수 2661 연락처  
경기 가평 베네스트 골프 클럽은 안양베네스트, 동내베네스트, 세븐 힐스, 그렌로스골프 클럽 등 국내 최고수준의 명문 클럽을 운영하는 삼성 에버렌드가 2004년 오픈 한 클럽으로 가평 개주산 자락, 해발 400m에 위치 해 자연의 편안함과 여유로움, 사계절 자연의 대채로운 변화를 감상 할 수 있는 곳이다.

지난해 국내 메이저급 대회인 KPGA 코리안 투어 '삼성베네스트 오픈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 하며 회원가격이 상승하기 시작 했으며 올해에도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뤄 국제수준의 명문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잭니클라우스가 직접디자인한 파인, 버치, 메이플 등 3개 코스는 매홀마다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섬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모든홀에서 조형적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코스를 구성하고 있는 넓은 페어웨이와 도전적인 벙커, 워터 헤저드는 다양한 프레이를 원하는 골퍼라면 누구나 도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한다.

삼성 베네스트 오픈 골프대회 '최상의 코스'

경기 가평 베네스트 골프장(지배인 전형진)이 선수기량 100% 발휘를 위한 완벽한 코스 준비로 삼성베네스트 오픈 대회의 성적이 여느 대회와는 달리 이븐파나 언더파에서 컷오프가 결정될 전망이다.

지난 7일 경기 첫날의 선두권은 6언더의 정준, 이인우, 이원준에 공동4위권인 5언더에 3명 7위권인 4언더에 8명이 포진하는 등 언더파 에 총 58명, 이븐파에 19명이 우승을 위한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베네스트는 이번 대회를 위해 러프예지(잔디) 높이를 대회 2주전에 55mm에 맞추어 정리 했으며 그린 스피드를 3.0~3.3m으로 높여 난이도를 국제수준으로 조정했다.

또한 잔디 잎의 수분 일정화를 위해 대회 2일전 이슬을 최소화 시키는 계면 활성제 처리를 해 그린 스피드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고 그린의 질을 높이기 위해 1개월 전부터 롤링, 배토작업을 했으며 10일 단위로 영양분을 공급해 왔다.

특희 선수의 기량을 마음것 발휘 할 수 있도록 페어웨이의 폭을 일반인들의 라운딩 수준으로 조절 했고 코스 공략을 돕기위해 그라운드의 예지(잔디)방향을 IP 방향으로 맞추고 페어웨이 또한 티에서 그린 방향으로 깎아 놓았다.

승부처는 9번홀과 18번홀로서 첫날 30여개의 버디를 쏟아낸 9번홀에서는 타수를 줄이는 승부를 해야 하며 마지막 18번 홀은 3가지 공략루트를 선수 자신에 맞는 공략법 선택의 결단을 요구하는, OB냐, 역전이냐의 승부 수를 던질수도 있는 홀이다.

대회 관계자는 이와 같은 완벽한 준비로 이븐파나 언더파에서 컷오프가 결정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박상대기자 psd@newsis.com

목록

이전글 최상진 삼성에버랜드 골프사업부장
다음글 초대형 테마파크 빅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