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ȸ ȸ Ա ]
: 698937-01-003557
: ()ѱ׸Űȸ

[̳ Ա ]
: 467101-04-154068
: ()ѱ׸Űȸ
޴
μҽ

ȸҰ

  • ֽŴֽŴ
  • ű  ȸű  ȸ
  • ԽԽ
  • αα
  • ԽԽ
  •  ϱ ϱ
Ȩ > ȸ Խ > ֽ

ֽ

제목 퍼블릭 골프장 4년 후 200곳
등록일 2006-09-05 13:44:40 작성자 admin
조회수 1873 연락처  


이용료 싸고 부킹 쉬워…베어크리크·중문은 국내 10대 명문에 뽑혀

생각을 바꾸면 골프가 즐겁다. 다름 아닌 퍼블릭 골프장 때문이다. 우린 흔히 골프 하면 회원제 18홀 골프장만을 생각한다. 이는 고정관념이다.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 회원제 골프장보다 퍼블릭 코스가 더 많으며 이용률도 당연히 높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18홀 기준의 회원제 골프장을 이용해야 골프를 제대로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생각만 바꾸면 회원제 골프장보다 더 재미있고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퍼블릭 골프장이다. 퍼블릭 골프장도 18홀 이상의 코스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이용방법만 잘 알면 회원제 골프장 이상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퍼블릭 골프장은 외국의 경우 지자체나 공공단체, 정부투자기관 등에서 체육시설로 건설해 저렴한 요금을 받고 운영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국내도 골프 대중화 일환으로 퍼블릭 코스를 많이 조성한다는 방침에 따라 최근 지차체를 중심으로 퍼블릭 코스 조성이 활발하다. 골프계 인사들은 “작은 공간을 활용해 필요한 시설만 갖춘 소규모 퍼블릭 골프장을 더욱 많이 개발해 골프를 건전한 스포츠로 육성하고 계층간 위화감을 줄일 필요가 있다”고 퍼블릭 골프장 증설을 요구하고 있다.

골프장경영협회 기준에 따르면 현재 운영 중인 퍼블릭 골프장은 77개이며, 건설 중인 골프장이 31개, 아직 착공하지 않은 골프장이 13개다. 미착공 골프장까지 모두 완공되는 2010년이면 국내 퍼블릭 골프장 수는 121개로 늘어나는 셈이다. 여기에 군 골프장과 일부 누락된 골프장을 포함하면 퍼블릭 골프장 수는 2010년에 200개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퍼블릭 골프장은 6홀, 9홀, 18홀 등 다양하다. 정규 18홀 골프장 옆에 9홀 퍼블릭 코스를 운영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순수하게 6홀, 9홀 퍼블릭 코스만을 운영하는 곳도 있다. 퍼블릭 골프장은 회원제 골프장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부킹도 수월해 조금만 부지런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골프를 즐길 수 있다.

퍼블릭 골프장이라고 해서 반드시 명문 조건과 멀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세계 100대 골프장엔 퍼블릭 코스가 대거 진입해 있다. 세계 1, 2위를 다투는 미국의 페블비치가 퍼블릭 골프장이며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위치한 트룬놀스 골프장도 마찬가지다. 이 골프장은 그린피가 250달러 이상이며 예약도 6개월 정도가 밀려 있을 만큼 대단한 인기를 누린다.

국내서도 퍼블릭 코스가 국내 10대 명문에 선정되는 등 퍼블릭 골프장의 차별화가 자리잡고 있는 추세다. 베어크리크, 제주 중문 골프장이 국내 10대 명문 골프장에 선정될 만큼 뛰어난 코스와 시설 서비스를 자랑한다. 최근에 개장한 스카이72 골프장 역시 하늘 코스와 오션 코스를 국내 10대 명문 반열에 올려놓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골퍼들 역시 퍼블릭 골프장이라고 해서 반드시 코스와 시설이 좋지 않고 그린피가 싸야 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국내서도 이제 퍼블릭 코스는 경제적 조건과 시간,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라운드 할 수 있는, 진정한 대중화 시대를 목전에 두고 있는 것이다.

목록

이전글 골프장 회원모집 방법 9월부터 규제
다음글 신규 골프장 25곳, 회원권 분양 열기